본문 바로가기

회고/42서울

210108~210110 지원부터 합격, 체크인 미팅 대기자 등록

* 모든 자료는 42서울 홈페이지에서 발췌하였음.

42seoul이란?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새로운 교육 시스템의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자 생태계 활성화를 그 미션으로 대한민국 정부가 2019년에 설립한 재단.
42 SEOUL은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재단의 첫번째 교육 프로그램으로,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42 SEOUL은 창의성(Creativity),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 도전정신(Challenge), 융합(Convergence), 공감과 협업(Collaboration)의 5C 역량을 가진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특별한 영역에 창의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4개의 역량을 키워 이미 가지고 있던 창의성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혁신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42 SEOUL가 추구하는 소프트웨어 교육은 교수없이 교육생들이 서로에게 배우는 혁신적인 교육방법 및 철학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42 SEOUL은 서울 강남구 개포동의 개포디지털혁신파크에 위치하고 있다.

 

 

42 Seoul |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

42서울은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프로그램입니다.

42seoul.kr

 

 

커리큘럼

기본 (공통) 프로젝트는 주로 C, CPP 언어를 사용하는 유닉스 개발 환경에서 진행된다. 커리큘럼의 공통 프로젝트 과정을 필수로 수행한 후, Web, System, Algorithm, 3D Graphics의 다양한 전문분야 프로젝트를 선택할 수 있다. 전체 과정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역량치를 받아 성장하는 방식이다. 주어지는 프로젝트는 개인프로젝트, 팀프로젝트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기간 중 일정 레벨에 도달한 교육생은 인턴십을 하며, 이 인턴십은 교육의 일부로 간주된다. 커리큘럼은 소프트웨어 산업 환경에 따라 바뀔 수 있다.

 

 

선발대상

학생, 청년, 구직자 등 교육 시작 시점 기준으로 민법상 성인 또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자

 

 

선발인원

본 교육과정 250여명

 

 

접수 및 온라인 테스트 기간

2019년 12월 6일(금)부터 상시

 

 

 

 


 

210108

이전부터 42 서울 이야기가 에타에서 돌고 있어서 찾아봤었지만 지원해야지 아예 마음을 먹었던 건 아니었다. 그런데 친구가 42 서울 해봤다고 해보라고 해서 조금 늦은 시간이었지만 PC를 켜서 지원했다. 기억력 게임, 논리력 게임 이렇게 두 게임이 진행되고, 기억력 게임은 4분 동안, 논리력 게임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기억력 게임은 14단계 풀다가 타임 오버 떠서 나가리됐다. 찾아보니까 14, 15단계가 한계인 듯 하다. 논리력 게임도 게임이긴 한데 나는 별 생각 없었는데 친구가 먼저 해본 결과 다른 연습 게임을 먼저 해보는 게 좋다고 해서 연습 게임으로 30분 정도 풀어보고 시작을 눌렀다. 확실히 어렵긴 하던데 나는 13단계에서 풀다가 나가리 됐다. 사실 11단계에서 정말 눈물이 날 뻔 했다. 한 15분 정도 고심하다가 어찌저찌 풀었다. 생각하다보니까 타임 오버. 친구랑 대화해보니까 기억력은 14단계, 논리력은 10단계만 넘으면 합격인 것 같다고 했다. 

 

 

210109

48시간 이내에 메일로 합격을 알려준다고 해서 하루에 한번씩 확인해보자고 생각했다. 그래서 생각날 때마다 메일 확인했지만 아직 오지 않았다.

 

 

210110

블로그에 일기를 쓰려고 하고 있는데 합격 얘기가 생각나서 메일 들어가서 보니까 오후 4시쯤에 합격 메일이 와있었다. 그래서 체크인 미팅을 등록해야하는데 일단 우선 1차가 대기자 등록밖에 없어서 등록해뒀다. 등록취소도 할 수 있는데 일정 확인하고 등록 취소하는 게 나을 수도 있겠다. 방금 찾아보니까 생각보다 등록 경쟁률이 빡세서 다음주 목요일에 좀 빡세게 해서 28일 자리를 잡아야겠다.

 

반응형